이제 민증없다고 돌아가지 않아도 된다?


ⓒ MOIS
행정안전부가 20일 국무회으에서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을 상용화하는 '주민등록법' 개정안이 의결됐음을 밝혔습니다. 개정안에 따라 주민등록증을 받은 17세 이상 국민은 주민센터에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본격적인 상용화는 의결된 날짜로 1년 후이기에 내년 하반기부터 가능할 예정입니다.
모바일 주민등록증은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 명의 단말기 1개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
ⓒ MOIS
Editor : 지혜
이제 민증없다고 돌아가지 않아도 된다?
ⓒ MOIS
행정안전부가 20일 국무회으에서 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을 상용화하는 '주민등록법' 개정안이 의결됐음을 밝혔습니다. 개정안에 따라 주민등록증을 받은 17세 이상 국민은 주민센터에서 모바일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 본격적인 상용화는 의결된 날짜로 1년 후이기에 내년 하반기부터 가능할 예정입니다.
모바일 주민등록증은 실물 주민등록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고 있으며 본인 명의 단말기 1개에서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ⓒ MOIS
Editor : 지혜